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스퀘어스 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큐브 홈페이지 빌더 서비스 및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라고 합니다)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작, 운영하는 회원 자신의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7. "게시물" 이라 함은 "회원"이 "홈페이지" 상에 게시한 부호 · 문자 · 이미지 · 음성 · 음향 · 동영상 등의 정보 및 링크, "홈페이지"에 업로드한 각종 파일 등을 의미합니다.
8.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 제1항 내지 제7항에서 하지 아니한 것은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을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까지 통지합니다. 기존회원에게는 전자우편, 로그인 시 노출되는 팝업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약관"의 개정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이의 제기 등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했거나, 전자적 방법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되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 내지 2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
② 전자우편주소
③ 전화번호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가입신청자"가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회원정보 등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전자우편, 로그인시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의무)
1."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나 "회원"이 관리하는 "홈페이지" 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신원정보 확인을 위해 "회사"가 정한 일정한 범위의 정보 및 관련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권한 있는 기관 등으로부터 요청을 받는 경우 해당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운영정책 등을 준수하는 범위내에서 "회원" 본인의 홈페이지를 운영,관리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와 타 회원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4.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삼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의 저작권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설비, 계정 및 소프트웨어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동의 받지 않은 타인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⑦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⑧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⑨ 통신사업자에 해당함에도 이를 표시하지 않고 기본적인 신원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행위
⑩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회사"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등)
⑪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⑫ "서비스"를 본래의 목적에 어긋나게 사용하는 행위
⑬ "서비스"를 웹사이트 트래픽 부하 분산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⑭ 기타 상기 각호에 준하는 내용으로서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큐브 웹사이트" 초기화면 또는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 수단 중 선택하여 통지합니다.
3. 제11조 8항에 해당하는 경우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계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회사"는 구체적인 신청절차 및 승낙조건 등에 관하여 "큐브 웹사이트"를 통해 안내할 수 있습니다.
2.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제12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승낙조건 등을 확인하여 계약체결을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절차 상에서 표시하거나 제12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하여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것이 "회원"이 생성한 "홈페이지" 또는 해당 "홈페이지"의 "게시물"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다거나 "약관"이나 서비스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적합함을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승낙 이후에라도 "홈페이지" 또는 해당 "홈페이지"의 게시물"이 관련 법령 또는 "약관"이나 서비스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제16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12조에 따른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중단 및 이용제한)
1. 제 11 조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2.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금이 미납된 경우
3.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12조에 따른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①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②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③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④ 정부기관이 서비스 중지를 요구한 경우
5.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6. "회원" 서버가 허용 혹은 계약 체결한 네트워크 대역을 초과하여 사용하는 경우
7. "회원" 서버의 과다 패킷 발생이나 브로드 캐스팅으로 인하여 서비스 중인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되는 경우
8. "회사"는 무료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12조에 따른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한 후,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9.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의 제반 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 "사업자를 위한 불법스팸 방지 안내서"에서 규정한 관련 사항을 준수하지 아니한 경우
제16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1. "회사"는 "이용자"가 제11조와 제15조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본인이 소유한 웹사이트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약정 위약금의 청구)
1. 홈페이지의 상품 선택 시 혹은 서비스 청약서 작성 시 계약 기간에 관하여 약정이 있는 경우,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약정 기간 이전에 서비스를 해지할 때, 위약과 관련한 별도의 특약 사항이 없다면 아래의 기준에 의거하여 손해 배상을 청구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기간 별 약정 위약 수수료 :
1개월 계약시: 위약금 없음
6개월 계약시: 패키지의 1개월 기준 월이용료 ÷ 30일 x 서비스 이용일수
12개월 계약시: 패키지의 6개월 기준 월이용료 ÷ 30일 x 서비스 이용일수
제18조 (서비스 요금의 일할 정산 금액)
1.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일할 정산 이용 금액 계산법은 아래를 따릅니다.
일할 정산 이용 금액 = 결제금액 - (패키지의 1개월 기준 월이용료 ÷ 30일 x 서비스 이용일수 = 일할 정산금액 환불)
제19조 (청구된 요금의 이의 신청 및 과납 오납의 처리)
1. "고객"은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을 경우 요금 청구서 발송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7일 이내에 이의 신청에 대한 결과를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2.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제 1 항에서 정한 기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하지 못할 경우 새로운 처리 기간을 지정하여 지연 사유와 함께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3.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그 금액을 신규로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요금과 상계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 과납에 따른 환급의 요청 시 회사는 그 금액을 고객의 지정한 계좌에 입금하며 직접 현금으로 환급하지는 않습니다.
4. 신용 카드 결제분에 대한 환급은 카드 결제 대행 회사의 계정에서 매출을 취소하는 것으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되, 기간이 경과하여 매출 취소가 불가할 경우 환급 금액에서 결제 대행 수수료 5%를 차감한 뒤 환급합니다.
제20조 (환불)
1. 프리미엄 서비스 14일 무료 환불 정책 : 만약 "회원"이 일정 기간의 유료 서비스인(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지 못하고, "회원"의 첫 구매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처음 주문하거나 처음 활성화한 날로부터 14일 이내(“환불” 및 "환불 기간")에 임의의 사유로 취소를 통보할 수 있습니다. 무료 웹사이트를 업그레이드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의 최초 구매에만 적용됩니다.
2. "회사"는 프로모션(쿠폰 및 할인) 적용된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약정기간을 채우지 않고 그 전에 해지 또는 해약할 시 (17조에)위약금 또는 (18조)일할 정산금액을 제하고 환불합니다.
제21조 (서비스 이용요금 연체 관리규정)
1. 고객이 서비스 이용 요금 납부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차후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제한일로부터 7 일이 경과한 후에도 이를 납부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제16조에 의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요금 등을 연체한 고객에 대하여 연체된 요금을 변제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지연 손해금의 부과)
1. 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연체요금의 100분의 3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제 1 항의 규정에 의한 지연손해금은 이용요금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 날을 기준으로 하여 연체된 이용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청구된 요금의 이의 신청 및 과납 오납의 처리)
1. 고객은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을 경우 요금 청구서 발송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7일 이내에 이의 신청에 대한 결과를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2.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제 1 항에서 정한 기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하지 못할 경우 새로운 처리 기간을 지정하여 지연 사유와 함께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3.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그 금액을 신규로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요금과 상계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 과납에 따른 환급의 요청 시 회사는 그 금액을 고객의 지정한 계좌에 입금하며 직접 현금으로 환급하지는 않습니다.
4. 신용 카드 결제분에 대한 환급은 카드 결제 대행 회사의 계정에서 매출을 취소하는 것으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되, 기간이 경과하여 매출 취소가 불가할 경우 환급 금액에서 결제 대행 수수료 5%를 차감한 뒤 환급합니다.
제24조 (저작권)
1."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제작한 "홈페이지 및 "홈페이지" 내 "게시물"의 저작권은 각각의 해당 저작자에게 귀속되며,"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제작한 "홈페이지" 및 "홈페이지" 내 "게시물"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홈페이지" 및 "홈페이지" 내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12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하여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25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약관" 외에 별도의 서비스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습니다.
2.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서비스 운영정책, 이용안내,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6조 (책임의 한계)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제작한 "홈페이지" 및 "홈페이지" 내 "게시물"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원"이 그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집단소송 포기)
1."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3.준거법에 따라, "이용자"와 "회사"간에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개별적으로만 해결되어야 하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집단, 합병, 또는 대표 소송의 원고나 일원으로 클레임(또는 집단이나 다른 사람의 대표로나 대리자라 진행하는 어떤 기타 법적 절차)을 제기할 권리가 없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1월 1일 부터 적용됩니다.